방비엥 마지막날

어제에 이어 다시 찾아간 강변식당.
역시나 어제만큼 시크한 서빙청년들.
오늘은 두눈을 똑바로 뜨고 코코넛쉐이크를 갖다주면서 파인애플주스라고 우기기까지했다. 나한테 왜 이래~~ 하지만 맛이 괜찮아서 그냥 먹었다. 주문은 왜 두번이나 확인한 걸까...나중에 보니 계산서에도 코코넛쉐이크로 되어있었다던데. 아마도 살짝 하이였을까.
사원앞에 맛있는 길거리음식판이 벌어져 있는데 안타깝게도 내가 먹어보고 싶은 메뉴을 파는 집은 앉아서 먹을데가 전혀없이 비닐봉다리에 포장판매만 하고 있다. 소시지랑 야채랑 밥이랑 먹고 싶었는데..... 아쉬움을 달래며 인도 식당으로. 오랜만에 먹어본다, 인도카레.
와~~~맛없다~~! 주문한지 오분만에 잽싸게 나오더라니 카레냄새나는 국에 닭고기가 잠겨있다. 갈릭난에서는 살짝 군내가 나는 듯하고, 다 먹고 나니 입안에 은근히 착 감기는 조미료맛 역시 라오스에서는 라오스 음식을 먹어야 겠다. 그래도 낮에 먹은 스파게티는 쫌 불은 것 빼고는 먹을만 했는데......아무래도 Nazim은 인도식 패스트푸드점인듯. 보너스로 서빙하는 꽃처자는 전화삼매경이라 딱 하나있는 손님을 못본다. 할수없이 아쉬운 내가 카운터 옆에서 재떨이를 찾아왔다. 그리고 정말 음식에 있어서 론리플라넷 저자들은 믿을 수가 없다.

길거리 바베큐 고르기 팁: 돼지고기라고 산 건 곱창이었고, 소고기라고 산건 간(아마도 안전한 건 닭). 난 두 가지 다 좋아해서 선택은 괜찮았는데, 헐....돼지곱창이 죽 이어져 있는거다. 생각해보니 아까 잘라준다고 하긴했다. 고긴줄 알고 됐다그랬는데...아무리 좋아하는 곱창이긴 해도 그걸 이빨로 끊어먹다보니 완전 질렸다. 당분간 꼬치가 다 안먹고 싶을 듯.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