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메이커|The Ides of March|2011



시작의 모리스의 선거캠프는 평범한 '좋은 후보'의 이상형을 보여준다.
자신감과 소신을 두루 갖춘 매력적인 후보,
후보에 대한 신뢰로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
그것이 깨지는 건 순식간이었지만.

하고 싶은 것이 있어 정치가를 꿈꾸는 건 바람직하다.
하지만 가는 길에 하나 둘 날개가 꺾이고 발이 묶여
결국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된다면
왜 그 상태로도 정치가의 꿈을 이루어야 하는 걸까.

하지만, 모리스.
위협은 위협일때만 위험할 뿐.
다 드러나고 나면 오히려 덮기 쉬워요,
사람이 죽고 그 진실이 풍문으로 돌아도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보면.
개망신 한 번 당하고 나면
얼굴이 상상초월로 두꺼워 지는 걸.
요즘 정치현실은 한국이 미국에 한 수 가르쳐줘야 할 듯.

그럼에도 불구하고 움켜쥐고 싶은 한 마디.
사형제도에 반대하는 모리스에게
진행자가 당신의 아내가 살해당하는 경우라면 어떻겠냐고 묻는다.
잡을 수 있다면 잡아서 죽일 방법을 찾겠다고 답하는 모리스에게
왜 그 처형을 사회가 하게 두지 않느냐고 묻자
명쾌하게 대답한다.
"사회는 개인보다 나아야 하니까요"
(Because society has to be better than individual)
우리의 우울은 각성한 개인을 따라잡지 못하는 후진 사회에 있는 걸까.

조지 클루니의 자신감이 만들어낸 충격적 인물 모리스.
게다가 감독 클루니는 클라이막스에서 관객을 툭 떨어뜨리고 간다.
어딘가 고전적인 느낌이 드는 영화다.
그리고 또 작가 클루니-아마 자기 대사는 자기가 썼을 거야.
한 마디 한 마디가 매력적인 클루니 스타일.
얼굴의 홍조가 세월을 느끼게는 해도
조니 클루니의 매력은 멈추지 않아.

처음 보는 배우 라이언 고슬링.
내게는 혜성처럼 나타난 것 같은 숙련배우.

****궁금한 제목 The Ides of March는 원래 보름날을 가리키는 말이었다가 줄리어스 시저가 암살당한 날의 상징이 되었다는데 전혀 의심치 못했던 부루투스에게 암살당한 시저의 운명이 담긴 날이면서, 달은 밝고 바닷물은 심난해지는 묘한 분위기를 담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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