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시절의 신나는 포스터-멋지다
처음 보는 최희서..대박
영화에선 항상 팔팔한 이제훈
별로 보고싶어하지도 않던 영화였는데 웬걸....시간가는 줄 모르고 봤다.
누구도 부정하지 않는 하나의 거대한 적을 무찌르는 것이 집단의 정의이고 꿈이 될때
그 속에서 사는 사람들의 행복이란 어떤 것일까 궁금했었다.
세상 어디서도 불가능하기에 더더욱 언제나 폼나는 아나키즘^^
박열에게 아나키즘은 조국을 위해 싸우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였지만
가네코 후미코는 국적을 넘어선 인간해방을 위해 싸웠다는 점에서
마치 그런 시절을 위해 태어나기라도 한듯
시대의 정의와 개인의 성취를 완벽하게 통합한다.
묘하게 겹치는 통진당 해산 판결-식민지시절 일본 만도 못한 법정이었던 걸까.
소용이 없더라도 개인적인 사죄를 하는 일본'민중'들의 제 정신도 멋있었다.
박열과 후미코의 그 멋진 기개가 다 사실이었다니
영화 시작 전 '실화'를 강조하던 자부심은 너무나도 당연했다.
귓가를 맴도는 최승희의 이태리정원.
낭만적인 수사따위는 넣지 말라던 후미코의 비위에는 안맞았을텐데
시카고 타자기의 날라리 바람도 그렇더니
가사도 제대로 안들리는구만
이상하게 계속 귀에서 맴도는 마력이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