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스크랩] 시부야역 주변의 라이브 하우스를 일부 소개

시부야역 주변의 라이브 하우스를 일부 소개
번호: 1091   작성자: yakidango3  작성시간: 2005.10.27 19:58:58
조회: 117   추천: 0

시부야에는 대소 아울러 내가 아는 한 33의 라이브 하우스가 있습니다.
일반인이 출연할 수 있는 것으로부터 , 대대적인 직업 Musician가 출연하는 것까지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장르도 여러가지입니다.
그 중 몇개인가를 소개합니다.

【SHIBUYA AX】



1층;All Standing
2층;지정석
수용 인원수;약 1500명(음식 스탠드 있어 )

2000년 12월 16일에 오픈. 시부야와 하라쥬쿠의 중간 지점에 우뚝 서는 대형 라이브 하우스입니다.
가까운 곳에는 NHK(전에 노상 뮤지션이 많이 있다 ) ,
요요기 공원(민족 악기의 Work Shop가 잘 열린다 ) ,
명치 신궁등이 있어 , 신록이 풍부해 매우 환경이 좋습니다.
비교적 인기가 있는 Artist가 공연을 합니다. 장르는 여러가지입니다.
중 규모 인기의 해외 Artist의 공연도 매우 많습니다.

http://www.shibuya-ax.com/

【시부야 라마마】



1982년에 오픈. 아마츄어 밴드의 육성에 힘을 쓰고 있다. 장르는 다종다양. 수용 인원수 300명
여기를 지나 유명하게 된 Band는 적지 않다.

http://www.lamama.net/welcome.html

【시부야 CLUB QUATTRO 】




오사카 , 나고야 , 히로시마 , 신사이바시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1988년 6월 28일 오픈. 수용 인원수 200명.
쿠라브크아트로는 국내외를 불문하고 신인 아티스트의 등용문이라고 해도 유명하고 ,
쿠아트로가 재빨리 소개해 , 후에 의해 큰 스테이지에 스텝 업 해 간 아티스트도 많이 있습니다.
일본내에서는 후립파즈·기타나 피치카토·파이브 , 오리지날·라브를
시작으로 하는“시부야계”로 불린 아티스트로부터 ,
코끼리·카시마시 , TMGE ,
토쿄 스카파라다이스오케스트라 , 진심 브라더즈 , Hi -STANDARD까지
모두 쿠아트로를 home ground로 하고 있었습니다.
근래에는 the Brilliant Green나 LOVE PSYCHEDELICO 등 ,
쿠아트로의 스테이지에 선 아티스트는 매거에 짬이 없습니다
해외에서는 Sade , Daryl Hall & John Oates , Lenny Kravitz , Alanis Morissette 등 BIG NAME의 클럽·기그로부터 ,
Nirvana , OASIS , Primal Scream , bjork , The Smashing Pumpkins , RED HOT CHILI PEPPERS , Sonic Youth , BEASTIE BOYS등이
지금은 믿을 수 없을 정도 큰 아티스트들이 아직 너무 알려지지 않은 무렵 , 재빨리 라이브를 일본에 소개했던 것도 이 라이브 하우스였습니다.

【시부야 아피아】




Acoustic 전문의 라이브 하우스입니다.
라이브 하우스는 의자석 50, 스탠딩도 섞으면(자) 합계 70수용.
그리고 , 잡화점 첨부의 Bar도 붙어 있어 Asian 잡화나 Asian Food , 여러가지 Artist의 작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http://apia-net.com/

【CHELSEA HOTEL】




2003년 2월말일 오픈. 시부야역으로부터 도보 5분의 장소에 위치해 , 젊은이가 모이는 지구로서 유명한 우다가와쵸에 있다. 입구를 빠지면(자) 사슴의 박제 「첼시」가 마중나가 준다.
원으로부터 라이브 하우스는 아니었기 때문에 건물가운데에 공동이 많아 , 그 때문에 스테이지상에서는 소리가 돌아 버려 , 객석도 장소에 의해 소리가 크게 바뀐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거울이 있는 곳(중)이나 양관풍의 조명 등 , 부분 부분이 Disney Land의 호른 테드 맨션을 생각하게 하는 곳(중)이 있습니다.


【하라쥬쿠 아스트로호르】





라포레 하라쥬쿠와 메이지 도리를 끼운 반대측의 빌딩의 지하에 있습니다. 세련된 내장이 인상적입니다.
라이브 만이 아니게 패션 쇼등도 개최됩니다.

http://www.astro-hall.com/

【shibuya eggman】


1981년 오픈의 시부야의 노포 라이브 하우스
락·팝스계를 중심으로 , 인디즈로부터 메이저까지 폭넓은 장르의 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2003년 가을에 「CLUB eggsite」야 「shibuya eggman」에 이름을 되돌림과 동시에 , 점내를 리뉴얼.
뮤지션 , 라벨 발신의 이벤트에도 넓게 출입문을 개방하고 있는 것 외 , 연극 , 패션 쇼 , 웃음등 음악 이외의 장르에도 넓게 이용되고 있다.

http://www.eggman.jp/

【시부야 지붕 밑】



어느 쪽일까하고 말하면 ROCK 중시의 라이브 하우스입니다만 , 폭은 넓습니다.
시부야 지붕 밑은 과거에 , 시모키타자와에 이전해 , 그것이 현재의 시모키타자와 지붕 밑이 되고 있다.

http://www.yaneura.co.jp/

【SHIBUYA O】


O-EAST(수용 인원수;1300인 , 2층 ~4층)
O-WEST(수용 인원수;600인)
O-NEST(수용 인원수;250)
O-CREST(수용 인원수;200인 , 5층) 의 네 개 나뉘고 있습니다.
모두 All Standing입니다. (음식 스탠드 있어 )
이 가까운 곳에는 Club등 이 밀집하고 있어 도보 1분이내에 HAREM , ASIA , VUENOS TOKYO , WOMB가 있습니다.
너무 넓지 않고 , 너무 좁지 않고 딱 좋은 넓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ON AIR EAST」라고 하는 이름이었지만 , 리뉴얼 해 현재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2003년 12월 11일 리뉴얼 오픈한 아직 새로운 라이브 하우스입니다.

http://www.shibuya-o.com/

【DUO MUSIC EXCHANGE】



SHIBUYA -O의 1층은 쟈미로크와이의 Jay Kay가 프로듀스한 DUO MUSIC EXCHANGE라고 하는 식사를 즐기면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 스페이스입니다.
오너 러브 콜을 받아 쟈미로크와이의 프런트 맨 Jay가 인테리어 , 음향 , 조명등의 선정으로부터 관련되어 계획을 개시했던 것이 1년전.
「DUO」의 이름이 알려져 「커플로 와 준다」일을 메인 테마의 , 시팅으로 350석 , 스탠딩으로 1100명의 어른의 라이브 하우스입니다.
해외 Artist를 중심으로 공연합니다.

http://www.duomusicexchange.com/


【시부야 공회당】



수용 인원수;2318인(전석 지정)
생각보다는 낡은 건물입니다만 「삽공」의 이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라이브 하우스는 아니지만 Artist가 인디즈로부터 메이저 데뷔할 때에 여기서 라이브를 실시하는 것은 매우 많다.
여기서 라이브를 하는 것에 동경하는 Artist도 있다. 시부야구가 운영하는 대형 홀입니다.
당연 , 음악 뿐만이 아니라 , 강연회나 시부야구의 중학교의 모임등 여러가지 용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