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태극기 휘날리며




태극기 휘날리며를 어제 보고왔다.
친구랑 나는 조금 지루하게 있다가 끝에 울고 나왔다.
우리는 사실 영화를 본 보람 보다도 다음날-그러니까 오늘-무대인사를 못보는 것을 더 안타까워 하며 극장을 나섰었다.

보기전엔 가급적 정보를 외면하지만, 보고난 다음 남들 얘기 듣는 취미가 있어서
게시판들을 보니까 아주 난리가 났다.
극찬들 일색인데, 자꾸 읽다보니까
나도 어느새 그래, 아주 베리 재미있었어 라고 착각하기에 이르렀다.

내가 원래 전쟁영화 싫어해서 그런가.
마지막에는 장동건 연기 좋았잖아.
원빈 웃을 때 너무 이뻤잖아.

괜히 재미없다 하면 실미도와 태극기로 이어지는 한국영화관객 천만고지에 초치는 반역자가 되는  것 같다.
물론 누가 뭐라지는 않는다. 그냥 혼자 그런다(나의 이 소심함은 아주 가까운 소수의 측근(!)만 알고있다).

흥행작들만 가지고 친다면
살인의 추억, 올드 보이, 실미도, 태극기 휘날리며 순서로 재미있게 본 것 같다.
그런데, 오늘 하도 남들의 칭찬을 읽다보니 실미도와 태극기의 순서가 바뀌려고 했다.
안 바꾼 이유는 실미도보고 더 많이 울었기 때문.
실미도의 사탕봉지 같은 장면은 어휴 저럴 줄 알았어, 너무 뻔하잖아 하면서도 막 울었다.
친구 말에 의하면 대박을 치려면 그런 게 꼭 있어야 한단다.
난 싫은데.
그러고 보니, 태극기에서도 나중에 할아버지 나올 때 울었다.
이럴 땐 꼭 저런 대사 하더라, 식상해 하면서;;
이렇게 코드에 딱딱 맞춰가며 울어주다니, 분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