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왕님|에미코 야치|서울문화사



유우가 첫 각본을 보여주었을때 생긴 일: 말하자면 첫번째 난관인데
'기필코 써주마'는 아무도 따라갈 수 없는 유우만의 에너지 중 일부에 불과하다. 
10권 완결.
왕도 아니고 왕님이라니.
좀 유치한 제목이지만 읽고난 뒤에 당장 사고 싶었다. 
(운 좋게 선물을 받긴했지만^^)
연극을 만드는 사람들과 배우의 세계가 꼼꼼하게 펼쳐지면서 
읽는 내내 이 책의 남자주인공 이치이 토야처럼 연기하는 배우를 보고싶다는 생각이 
간절히 들었다.
내용 상 이치이 토야는 설경구나 송강호처럼 경지에 이른 배우는 아니고 
연극계의 원빈이나 장동건 쯤 되는 것 같다.
그런데 이 배우의 노력과 배우로서의 욕심, 
특이한 성격에도 불구하고 연기에 대한 성실함이란 정말 대단하다.
여기에 더 대단한 인물은 주인공 사사야 유우.
처음엔 번지수를 잘못 찾은 꿈 때문에 엄청난 좌절을 하지만
자기 길을 찾아 끊임없이 파워 업을 해가며 
꽃미남과 성공적인 커리어를 움켜쥐는 엄청 부러운 경지에 이르는 것이다.
유우의 넘치는 위기극복능력은 정말 에너지 덩어리다.
자신의 재능이 부족해서 겪은 시련은 별로 없기에 
그런 면에서는 평범한 사람들을 화나게(!) 만들지만, 
나의 불성실함이 하늘을 찌를 때 경고차원에서 한번 읽어준다. 
유우, 내게도 파워를 좀 나눠줘.

[부록]2권 Unit8의 중간쯤


전화는 이상해.
멀리 떨어진 사람들하고 
언제든 얘기할 수 있으면서
왜인지
괜한 외로움을 느끼게 하는 
이상한 기계야.

가끔 전화가 그렇게 느껴질 때가 있다, 정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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