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oyal ancore|20210220


현악기와 함께 경연 버전으로 돌아온 Inun'altra vita
-첫만남에서도 그지 같은 음향을 뚫고 귀에 꽂히던 아름다운 노래였는데
그 부드러운 힘은 여전하다. 
무반주 구간 배두훈의 치라샤모를 생생하게 전해주는 감동의 음향으로 시작부터 울컥.

1부를 들으며 든 생각.
마지막 공연이라 정말 다 갈아 넣어서 인지
체육관이라는 게 무색하게 좋은 음향 덕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진짜 이 1부를 병 속에 넣어서 파세요...
특히 달하높이곰도다샤와 달의 아들.
이제 라이브 앨범 나올 때가 되었다. 
포레스텔라가 안내면 누가 내리.

그동안 강형호의 소프라노가 홀리 버전이었다면 
이번엔 칼칼한 새로운 소프라노가 등장했고 
락-테너-소프라노 처럼 소리가 다양해진 것 뿐 아니라 
그 소리를 이제 본격적으로 연주하는 것처럼 
다른 소리들이 들려서 
약간 킬미힐미 목소리 버전 같은 느낌이 든다. 

조민규는 목소리가 어딘가 더 예뻐지면서 세졌고(이게 동시에 가능?)
고우림은 부드러워져서 
이번 L'immensita는 원숙기에 접어든 성악가들이 데뷔곡을 다시 들려주는 것 같은 기분.
근데 풋풋함이 좀 그립기도^^

2부가 되어서야 컨디션 최상의 날이 아니란 걸 알게 됐는데
최상의 컨디션이 아닌 날 최상처럼 부르려면 
정말 내장까지 절규를 한다는 게 빈 말이 아니겠구나 싶다. 

the Greatest show, Lazenca Save Us, Phoenix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세 곡.
특히 Lazenca Save Us는 Champions 처음 들었을 때 같은 엄청난 충격이었고
어느덧 하모나이즈의 새 멤버가 된 것 같은 강대리 춤은 보너스^^

Warriors 배경 멋있었고,
들을 때마다 반하는 Champions 지만 특별한 뭔가가 더해진 것 같은 느낌. 
Shape of You 중간 반주가 약간 옛날 나이트클럽 라이브 같은 느낌이 나서 좀 웃었는데
흥 많은 퍼커션 연주자가 뒷부분 아프리카 클럽 분위기로 살려주신 듯-따로 박수 드려요~

이제 포레스텔라에게 남은 건
커버곡을 넘는 포레의 곡을 부르는 것.
지금까지는 2집이 제일 좋았고 
새 노래도 나쁘지 않지만 워낙 기세등등한 커버곡들 사이에 끼다 보니 
신선함 이상의 감흥은 없었다. 
새 노래를 연습할 때
넷 중 한 명이 혼자 맘대로 불러보고 그걸 포레스텔라가 다시 재해석 해보면? ㅋㅋ 

세상에 내가 모르는 좋은 노래들을 
노래 잘하는 사람들이 열심히 찾아 멋지게 들려주어 좋은데 
세상에 없는 노래를 만들어 내고 싶은 마음이 분명 있겠지.
언젠가의 그 명곡이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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