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줄리엣|국립발레단



몇달 전 예매할 땐 몰랐는데 시작전 갑자기 정명훈이 등장.
영화처럼 크레딧이 등장하더니 정명훈과 서울시향의 이름이 보였다.

만약 내가 매년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는 관객이라면
오늘 공연은 참신하고 새로운 감동의 공연이었을 것이다.
미니멀하고 기능적인 무대,
내면묘사를 하는 듯한 무용수들의 움직임.
하지만 아직은 고전발레-내 기준엔 동작이 극의 기능적 역할로서 보다는 
동작 자체에 더 집중할 수 있는-를 좀 더 보고 싶은 내겐
응용 버전인 이번 공연이 예상을 너무 많이 벗어났다고나 할까.
명성을 확인시켜주는 정명훈과 서울시향과 영화같은 연출 덕에
한편으로는 
서울시향과 함께 하는 발레가 아니라
발레와 함께하는 서울시향의 프로코피예프 완주 처럼도 느껴졌다.

시작 전엔
로미오와 줄리엣이니만큼 
박슬기가 줄리엣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오늘의 줄리엣은 고혹적으로 로미오에게 한 수 가르쳐 주기도 하는 역할.
김주원이 워낙 유명한 얼굴이기 망정이지
의상이 좀 이상해서 잠시 캐퓰렛 부인인 줄 알았다--;;

전체적으로 폭풍 감동의 공연은 아니었지만
역시나 눈에 띄는 한 사람은 있었으니.
오늘은 유모.
첫 등장의 짧은 독무대도 혼자 꽉 채운 개성만점의 캐릭터였다.
인형 같은 움직임과 동작으로 나타나는 표현들이 왠지 풍성하게 느껴지던.
---캐스팅을 보니 박슬기^^

***국립발레단 홈페이지에 보면 전에 무척 재미있게 봤던 신데렐라와 
오늘 로미오와 줄리엣이 같은 안무가의 솜씨란다.
뭔가 오늘의 불만이 말끔하게 설명되지 않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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