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여행

남극여행  


1, 여행 경로
서울 => LA or NY 경유 =>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 또는 산티아고(칠레)로 이동
- 아르헨티나에서는 우슈아이아로 이동, 크루즈 선박을 이용해서 남극으로 이동
- 칠레는 푼타 아레나스로 이동, 크루즈 선박, 칠레 공군기를 타고 남극으로 이동

2, 관련 정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1월-2월이며 2월에 가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복장은 2월에 기온이 영하5도에서 영상5도 사이니까 우리나라 겨울 따뜻한 복장이면 OK
남극에서 사용이 가능한 통화는 미국 달러
통신은 배 안에서(배안에 호텔이 있습니다) 전화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남극 크루즈를 이용한 현지 요금은 가장 저렴한것이 $3,097(10박 11일)(=3,626,587원, 2004-05-08)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남극을 간다면 최소 15일은 잡아야 가능합니다.
남극 크루즈 선박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쇄빙선이기 때문에 퀸엘리자베스호 같은건 꿈에도 못꾸지만
4인실에서 스위트 룸까지 있고 객실마다 온수와 샤워시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하루 3식을 꼬박 꼬박 챙겨주는건 당연하겠죠 ^^
승무원들은 대부분 러시아 사람들이며, 관광을 주최하는 캐나다 여행사에서 탐험 여행을 리드할 팀을 함께 동승시켜줍니다.
가이드랑 비스무르하다고 생각하면 될 듯..

남극에서 할 수 있는 일이라면...
화산, 온천, 빙산등 자연을 관람하는 것과
바다표범, 팽귄등의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것..
우체국이 있으니까 우표도 사고, 엽서도 보낼 수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남극 상륙 증명서를 끊어서 집에 고이 고이 갖고 올 수도 있죠
이렇게 여행하면서 생각할 것은...
이 땅을 발견하기 위해 목숨 바쳐 탐험했던 탐험가들에게 감사의 생각이라도 해야겠죠..

3,  아르헨티나에서 남극으로 가는 루트
우슈아이아 Ushuaia
남미대륙 최남단, 띠에라 델 푸에고 섬의 항구도시로 남극 크루즈의 거점
쿠버빌 섬 Cuverville Island
반도 중부, 에레라(Errera Channel) 해협에 떠 있는 작은 섬으로 젠투펭귄의 집단 서식지가 있으며, 바다표범과 고래, 바다새의 둥지도 볼 수 있습니다.
니코 하버 Neko Harbor
파라다이스 만 북쪽, 안드호드(Andvord) 만 안쪽. 젠투펭귄의 집단 서식지가 있습니다. 해면을 가르는 빙하와 바위가 드러난 산들이 절경.
르메르 해협 Lemaire Channel
배 양 옆으로 거대한 빙산이나 거친 바위를 드러낸 벼랑이 다가오는 듯한 느낌.
드레이크 해협 Drake Passage
남위 40∼65°범위에는 육지가 없어 편서풍이 매우 거칠게 불기 때문에 '짖어대는 40°' '미쳐 날뛰는 50°'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곳을 경계로 생태계가 변화.
디셉션 섬 Deception Island
남쉐틀랜드 제도 남단에 있는 활화산 섬. 커다란 해저 화산의 정상 화구 부분에 해수가 흘러 들어가 말발굽 모양.
포트 록로이 Port Lockroy
빈케 섬(Vienke island) 중앙, 노이마이어 해협(Neumeyer Channel) 연안에 있으며 포경시대부터 좋은 항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기지의 사적, 젠투 펭귄의 집단 서식지가 위치.
피터만 섬 Petermann Island
르메르 해협을 남쪽으로 빠져나오면 오른쪽으로 호흐가드 섬 다음에 보입니다. 젠투펭귄과 아델리 펭귄의 집단 서식지가 있는 곳.
 ijeanuro
(출처 : '남극으로 유람여행 가려면요?' - 네이버 지식i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