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언|Flowers of K|Echoes|2004


 
 
양방언의 최신작 중에서 한곡.
역시 날라리소리가 나야 양방언 필이 난다.
 
옛날에 조영남이 만난 사람을 보고 양방언을 좋아하게 됐는데
독특한 음악, 음악가로서는 예외적인 활달한 성격도 멋있었지만
무엇보다도 수려한 외모-이상형에 가까운 외모라고나 할까-에 빠졌다...
외모가 좀 빠졌더라도 CD는 샀겠지만,
양방언의 홈페이지를 뒤져가며 철자법도 틀리는 양방언의 게시판 글을
한밤중까지 눈이 뻘개지도록 찾아 읽는 일은 결코 없었을 것이다(헤-).
 
며칠 전 EBS 라이브프로에 츄리닝(비스끄므리) 바람으로
신나게 연주하다가
멘트할 때가 되면 눈도 못 맞추면서 할말은 다 하던 그를
오랜만에 보고 바로 질러버린 나의 첫번째 양방언 음반인데,
예상보다 많이 부드러워서 두번째를 고르고 있다.
그 중 제일 맘에 들었던 곡이었는데
끼워준 속지를 보니 이런 말이 적혀 있었다.  
 
한국에 피는 아름다운 꽃, 한국여성을 이미지화 한 곡이다.
부드럽고, 아름답고, 때로는 씩씩한 모습을...
나는 이런 한국여성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싶다.
 
뭐..야. 무슨 미쓰코리아도 아닌 주제에 내가 왜 쑥스러운 거지.. 
그러다 불현듯 든 생각-어머니를 위한 곡인가 보다...
그런데 ..싶다 라는 것은 아직 아니라는 것인가...
 
이번 씨디에는 나같은 팬을 위한 서비스로 조그만 화보책 같은 게 뽀나쓰로 들어있다.
(좀 배신인 것은 최근 사진이 적다는 것이다)
사진 옆에는 양방언이 쓴 자신의 이야기들이 적혀 있는데
그중 맘에 들었던 구절;
 
내가 나 자신에 대해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 중 하나가 '양방언'이라는 
부모가 주신 이름을 지금까지 계속 쓰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이 이름을 버리지 않기 위해 피나는 고통을 겪지는 않았다.
그저 자연스럽게 계속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 기쁜 것이다. 
 
밑의 두줄이 맘에 확 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