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의 청춘|2021



5월 같은 명희


광주와 5월. 
예상을 하지 않을 수 없는 결말에 선뜻 시작하지 못하고 있다가 
의외의 발랄한 동영상에 호기심이 생겼다.
이 이야기를 어떻게 끌어 가려나?

일단 보기 시작하고는 수련이와 명희의 광주사투리에 빠져 
단숨에 8편을 다 보고 마지막 4회는 실시간으로 보기에 이르렀다. 
광주는 언제나 다큐멘터리와 묵직한 극 속에서 
분노와 먹먹함을 불러일으켰는데
사랑이야기 속의 연인들을 따라가는 광주의  이야기는
훨씬 더 감정적으로 다가 앉게 해주었다. 
등장 인물 하나 하나가
시대의 중압감을 열연으로 승화시켜 준 것 같고. 
이제 광주의 진실은 더 밝혀져야 하고 갈 길이 멀지만 
먼 미래에 
역사와 과제로 만이 아니라 
디양한 이야기들 속에서 
더 가깝게 기억될 수 있을 것 같다. 

아무래도 이 드라마의 제일 큰 공신은 광주 말씨. 
철학 단계를 지나 밥 먹자는 놈은 뭔가 아주 잘못된 거고, 
식당 단계에서 암시랑토 없이 밥을 먹는 놈은 털털한 여자를 좋아하는 강적이며 
그  앞에서 국밥 처먹는 꼴을 보인 건 끝장이라는 야무진 조언을 날리는 수련의 사투리가 
초반의 시선을 사로잡았는데 
이어지는 명희의 아버지 김원해와 어머니 황영희는 
외지인의 귀에는 진짜 원어민 같은 느낌.
게다가 김원해는 얼굴 하나 눈빛 하나가 다 '김현철'씨 같아서 
이상하게 얼굴을 그냥 보는 것 만으로 눈물이 난 적이 여러 번 이었다. 
명희 사투리도 좋았지만 
그보다 내새끼 모드로 늦둥이 동생 명수의 달리기를 응원할 때 같은
명감탱이 모드가 더 좋았다. 

내가 처음 본 클립이 명희와 희태의 맞선 장면이었는데
그 때 이미 즐거운 두 사람의 모습이 보고 싶어 다시 본다는 댓글이 줄줄.
결국 나도 후반부를 보고 나서 그 장면을 여러 번 볼 수 밖에. 

하필 눈물 흘리는 수련에게 반했던 인정의 경찰관
-지금 같으면 징계감이었긴 하겠지만^^-도 생각나고 
이야기기 정해진 결말을 향해 달려가는 동안
신기하게도 웃음을 담당해주던 희태의 묘한 분위기도 범상치 않았고
나만 모르고 있던 것 같은 이상이의 디테일
-택시에서 희태 시점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데도 대사를 말하고 있던 수찬 같은-
도 극을 채워준다.  
이렇게 젊은 배우들이 
스타성을 훨씬 뛰어넘는 연기력으로 꽉 채우는 건 처음 본 것 같다. 
마지막회 특별 출연자들까지 여운을 더하던. 
마음 아픈 사랑이야기였지만 결국 떠오르는 한 사람. 
29만원짜리 화수분은 꼭 비극으로 끝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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