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백건우와 김태형, 김준희, 김선욱|2009



 
[아람누리에서 베껴온 프로그램]
 

Richard Wagner Overture zu Tannhäuser (1845)
(Transcribed for 8 hands by C.Burchard)
바그너 ‘탄호이저’ 서곡 (8 hands를 위한 편곡)
 
Darius Milhaud Paris Suite pour 4 pianos (1948)
미요 네 대의 피아노를 위한 모음곡 ‘파리’
1. Montmartre
2. l’ile Saint-Louis
3. Montparnasse
4. Bateaux Mouches
5. Longchamps
6. La Tour Eiffel
 
Carl Czerny Quatuor concertant für Vier piano forte Nr.1 op 230 in E major(1825)
체르니 네 대의 피아노를 위한 4개의 콘체르탄테 1번 E장조
 
---Intermission---
 
Sergei Rachmaninoff Symphonic Dances(1940) op.45
라흐마니노프 심포닉 댄스 op.45
1. non allegro
2. andante con moto(Tempo di Valse)
3. lento assai-allegro Vivace
 
Maurice Ravel Bolero(1928) transcriptions for 4 pianos by Jacques Drillon
라벨 ‘볼레로’ (네 대의 피아노를 위한 편곡)
 

 
오케스트라 못지않은 웅장함과 아름다운 곡의 매력이 황홀했던 탄호이저 서곡.
이름만 들어도 어려울 것 같은 바그너였는데 다 그런 건 아닌가 보다.
그 다음으로 피아노 네대의 매력이 뿜어졌던 곡은 마지막의 볼레로.
볼륨을 올리는 것 처럼 커졌다 작아졌다만 해도 신기한데
오늘은 모였다 흩어졌다 까지 하니까 더 신기했다. 
게다가 백건우의 피아노에서는 방울방울신디사이저 같은 소리가 살짝 깔린 듯한
신기한 소리가 나서 더더욱-내 귀가 이상한 거래도 이런 건 환영^^.
두번째 프로그램은 피아노 건반이 나무임을 느끼게 해준 톡톡한 느낌이었고
세번째 체르니의 곡 차례에 라캄파넬라의 멜로디가 나와서 프로그램이 바뀐 건지 궁금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두번째 앵콜곡.
제목을 안 가르쳐줘서 궁금한 또 하나의 곡이었는데
네명의 피아니스트가 옹기종기 모여앉아 어깨를 맞대고 부대끼며 발랄하고 신나게 연주해 주었다.
악보 넘길 공간도 없어서 그때마다 객석에서 웃음도 터지고 박수로 박자를 맞추기도 하고.
자리가 자리인지라 피아노에 비친 손가락들을 봤는데
네 개의 오른손이 줄 맞춰 움직이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
 
늘 무뚝뚝함 뿐인 것 같은 백건우-오늘은 아들삼형제(^^)와 함께라서 였는지
인사할 때 마다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질 않았다.
전보다 더 여유있어 보이고 무엇보다 땀을 별로 안흘리던 김선욱-그 사이 너무 멋있어졌지 뭐야.
오늘 반해버렸수~
손가락이 유난히 귀여워서 고사리손같다고 생각했던 김준희-소개지를 보니 17살.
진짜 애기였구나, 천재애기.
마지막 볼레로에서 김선욱과 김태형이 같은 멜로디를 연주할때면 찐해지던 피아노 소리.
섞여서 다 같을 것 같았는데
모였다 흩어지는 소리들 덕분에 피아니스트들 마다 다른 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아무튼 오늘은 만만만족의 날!
 
[퍼온 사진]
 
***리뷰에서 알게 된 사실
:라캄파넬라 선율은 체르니 곡 중 론도에 나온다고 함.
:두번째 앵콜곡은 라비야크의 갈롭 행진곡이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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